전자상거래 수출 플랫폼, 미래 창조경제 실현 방안으로 주목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카페24’가 10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창조경제 대상(공헌부문)’ 시상식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창조경제 공헌부문은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과 문화 확산 등을 통해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자들에게 수여된다.
카페24는 전자상거래 수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창의를 가진 국내 사업자의 전자상거래 수출길 확대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카페24는 솔루션을 기반으로 번역 및 해외 결제 연동, 해외 광고 마케팅, 고객대응(CS), 배송 등 해외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패션 및 뷰티 등 K-스타일을 대표하는 온라인 전문 쇼핑몰들이 카페24 인프라를 통해 수출에 성공함으로써 창업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 미래 창조경제 실현 방안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서울 및 인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관련 교육 및 멘토링 사업에 참여해 창업 인력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이재석 대표는 “카페24 비즈니스 모델은 사업자의 창의와 온라인 플랫폼이 만나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많은 기업들이 카페24를 만나 성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창조경제 실현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