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군 장병들 에이즈(AIDS) 예방 교육 실시

시계아이콘00분 3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구례군, 군 장병들 에이즈(AIDS) 예방 교육 실시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7일 제7391부대 칠의대대 교육관에서 장병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에이즈(AIDS)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편견, 차별 해소를 위해 에이즈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AD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편견, 차별 해소"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7일 제7391부대 칠의대대 교육관에서 장병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에이즈(AIDS)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편견, 차별 해소를 위해 에이즈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에이즈퇴치연맹 김충수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한 이번 교육은 그동안 선입관과 두려움을 가졌던 에이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더불어 성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콘돔 사용법과 성희롱 예방교육 등으로 진행했다.

이 날 강사인 김충수 사무국장은 “에이즈의 경우 대부분 성접촉으로 감염된 것으로 20~30대 젊은 층에서 빠른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10대와 노년층에서도 발생하고 있다”며 “감염인의 혈액, 성접촉(정액, 분비액), 모유 등 체액을 통해서만 감염되는 에이즈는 식사를 같이하거나 수영장·목욕탕 사용 및 악수, 포옹, 가벼운 입맞춤과 같은 일상적인 접촉으로는 감염의 위험성이 없다”고 말했다.


교육이 끝난 후 한국에이즈퇴치연맹과 보건의료원이 협력하여 관내 버스터미널 주변에서 주민과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리플렛과 물티슈, 콘돔 등을 배포하며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보건의료원에서는 연중 익명으로 무료 에이즈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에이즈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구례군보건의료원(061-780-2015)으로 전화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