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전남권 농신보센터 신규보증 900억원 연내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광주·전남권 농신보센터 신규보증 900억원 연내 지원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 전남지역 5개센터(전남, 광주,순천, 나주, 해남)가 지난 3일 농신보나주센터에서 "2015년 보증사업 마무리 추진계획보고회”를 가졌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 전남지역 5개센터(전남· 광주·순천·나주· 해남)가 지난 3일 농신보나주센터에서 "2015년 보증사업 마무리 추진계획보고회”를 갖고 “올 연말까지 농산물 가격하락 및 AI 조류독감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어업인과 축산농가를 위해 신규보증 900억원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농협중앙회 강석률 상무는 “차질없는 신규보증지원을 통해 관내 농축산인 및 어업인들에게 적기에 자금지원이 가능토록 하고 2016년 사업추진준비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농신보 전남지역 5개센터는 지난달 말 현재 6,100억원의 신규보증을 지원했고 올 연말까지 900억원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농신보나주센터는 과수농가(나주배·영암대봉) 및 오리 사육농가에 대한 적극적인 신규보증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농신보는 경영능력 및 사업성은 있으나 담보력이 미약한 농림수산업자등의 신용을 보증함으로써 농림수산업에 필요한 소요자금 원활하게 마련할 수 있도록 하여 농어촌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72년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