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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환 농협금융 회장, '현장-본부' 소통 연결고리 자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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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영업현장과 본부조직간 소통의 연결고리 역할을 자처하며 소통 릴레이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29일 NH농협금융지주에 따르면 김 회장은 27일 NH투자증권 대회의실에서 금융지주와 계열사 직원대표들을 초청해 지주회장과 함께하는 '열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6일 본부부서 부서장 및 팀장급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경영간담회를 개최한 이후 채 한 달도 지나지 않아 이번에는 본부부서의 팀원급 실무자들과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을 통해 소통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는 것. 영업현장과 본부조직을 하나로 묶고 조직 전반에 생기를 불어 넣어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또 이번 행사는 각 계열사의 본부 부서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젊은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농협금융의 발전방향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해 보고자하는 김 회장의 의중이 반영됐다


김 회장은 대화의 시간을 통해 “치열한 영업현장을 속도감 있게 유연한 자세로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며 “특히 불필요한 형식과 관행의 과감한 개선을 통해 농협금융의 체질을 개선하고, 실무자들이 중심이 돼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김 회장은 지난 4월 취임한 이후 ▲스피드 ▲소통 ▲현장 ▲신뢰를 농협금융의 '4대 경영나침반' 으로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조직의 효율성을 높일 것을 주문해 왔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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