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식음료, 각종 콜라보레이션과 특별 패키지로 취향 저격

시계아이콘01분 31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지금이 아니면 맛볼 수 없어요"…한정판과 사랑에 '풍덩'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연말을 앞두고 식음료업계의 한정판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최근 업계는 아티스트, 타 브랜드, 인기 캐릭터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희소성 있는 증정품을 제공하거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한시적으로 교체하는 등 올해가 지나면 구입할 수 없는 연말 한정판 제품을 내놓아 소비자 유혹에 나서고 있다.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취향 저격=최근 롯데네슬레코리아가 올 겨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 '네스카페 크레마 바닐라향 아메리카노'는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한 소이 캔들 증정품을 더해 인기를 끌고 있다. 천연원료 콩으로 만든 바닐라향 소이 캔들에 '달연 예쁠아' 작가의 몽환적인 일러스트를 그려넣어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겨울과 어울리는 부드럽고 풍부한 바닐라향과 진한 원두 커피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바닐라향 아메리카노의 특징과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1만개 한정 판매되는 제품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및 네스카페 온라인샵(http://www.nescafeshop.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도 이달 초 프랑스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르크루제와 협업한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은 공차의 신메뉴인 리치 티라떼 2종과 르크루제의 리치 그레이 머그로 구성됐으며, 리치 그레이 머그 컬러는 이번 공차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위해 르크루제코리아가 전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소장가치와 희소성이 높은 머그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제공해 48시간만에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롯데주류가 디자인그룹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레이션해서 내놓은 이색 제품인 '처음처럼 스티키몬스터'도 온라인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연말 한정으로 기획된 상품으로 인스타그램에는 스티키몬스터, 처음처럼, 스티키몬스터랩, 처음처럼·스티키몬스터랩, 처음처럼팝업스토어 등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수만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처음처럼 스티키몬스터는 지난 주까지 홍대 팝업스토어를 통해 일정 수량 한정 판매됐으며, 12월부터는 시중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연말 느낌 물씬 나는 패키지로 소비자 유혹=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 제품 출시도 눈에 띈다. 특히 여름철이 성수기인 맥주의 경우 크리스마스나 겨울 이미지가 물씬 풍기는 디자인의 패키지로 겨울옷을 갈아입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초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한정판 '하이트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흰 눈 사이로 루돌프가 끄는 썰매를 타고 하늘을 나는 산타클로스의 모습이 디자인된 하이트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은 병(500㎖) 및 캔(355㎖, 500㎖)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제품 패키지 외에도 맥주 미드팩, 트레이와 박스까지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해 연말 친구, 동료, 지인들과 모여 함께하는 순간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삿포로맥주도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인 ‘겨울이야기’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일본에서는 1988년부터 겨울 한정 판매 맥주를 출시 중이며, 매년 새로운 패키지와 겨울마다 만난다는 특별함 때문에 일본 맥주 마니아들에게 콜렉션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겨울이야기는 기존 맥주보다 약간 높은 6도의 도수로 제조돼 마셨을 때 따뜻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며, 삿포로맥주만의 27년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겨울에 어울리는 공법을 사용해 높은 도수에서도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