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27일 현판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경기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27일 현판식 남경필 경기지사가 도청 내 언제나민원실 입구에 정부로부터 인증받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현판을 붙이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경기도는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열린 '정부3.0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정부3.0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은 지방자치단체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2012년 기초지자체, 2013년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다.

경기도의 경우 2013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에 선정돼 2년 간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재인증을 받게 됐다.


도는 평일 근무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도민을 위해 365일 24시간 열려있는 전국 유일의 '언제나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매주 금요일 남경필 경기지사가 민원인을 직접 만나 상담하는 '도지사 좀 만납시다' 코너도 운영 중이다.


도 관계자는 "민원서비스 담당 공무원들의 각별한 노력의 결실로 이번에 정부의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경기도가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경기도 민원실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날 도청 언제나민원실 앞에서 남경필 경기지사, 민원실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