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비자 10명 중 7명 "청소기 핵심은 편리함과 성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자동물걸레청소기 오토비스, 자체 설문 조사 결과 발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청소기 구매 시 3명 중 2명은 성능과 편리함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의 40.6%가 청소기 사용 시 가장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깔끔하지 않은 청소'를 꼽았다.

자동물걸레청소기 전문기업 오토비스는 지난달 700여 명을 대상으로 '2015 집안 청소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설문 참여자들의 20.7%는 매일 1회 이상 집 안 청소를 한다고 답했고, 48.6%의 응답자가 2대 이상의 청소기를 보유한 것으로 응답했다. 여기에 전체 응답자 중 23.3%가 물걸레청소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청소기 사용 시 가장 불편한 점으로는 응답자의 40.6%가 '깔끔하지 않은 청소'를 꼽았고, 집안 청소시 가장 힘든 부분으로 '물걸레질'을 선택한 응답자가 38.4%에 달했다.


또 응답자의 92.9%가 '새 청소기를 살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청소기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응답자의 72.3 %가 '편리함'과 '성능'을 꼽았다.


특히 구입 시 가장 선호하는 프로모션으로는 65.9%가 '할인 행사'로 응답했다.


최태웅 오토비스 대표는 "이번 설문 조사결과로 한국 소비자들이 어떤 청소기를 원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오토비스의 특허받은 자동물걸레청소기 구동 방식이 소비자가 원하는 '편리함'과 '성능'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