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GM)이 인터넷 소통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인터넷 소통의 리더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GM은 25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 주관 제8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인터넷 소통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GM은 2013년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대상을 수상했으며 작년과 올해에는 그 보다 한 단계 위인 인터넷 소통 대상을 연속 수상함으로써 6년 연속 한국 자동차업계 소셜 미디어 리더로서 자리를 지켰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종합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고객평가, 하반기 종합평가, 전문가 평가, 검증의 4단계로 구성된 평가과정을 약 2000여개 이상의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국GM은 인터넷 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 종합지수에서 69.75를 기록, 369개의 기업 및 공공 기관의 전체 평균인 62.56점을 큰 격차로 뛰어 넘으며 인터넷 소통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GM 홍보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한국GM은 국내 자동차 회사 최초로 기업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소셜미디어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한국GM의 탁월한 컨텐츠를 널리 선 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GM은 지난 10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5년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상인 협회장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GM은 지난 2006년부터 신차 발표회, 시승 행사와 같이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행사에 라이브 웹캐스트(인터넷 생중계), 웹챗(인터넷 채팅) 등을 활용,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해왔다. 또, 즉석에서 신차 관련 온라인 질의 응답을 갖는 등 소셜 미디어 및 뉴미디어를 활용한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벌여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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