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디스플레이, '제11회 사랑나눔 김장축제' 개최…어려운 이웃에 전달

시계아이콘00분 3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디스플레이, '제11회 사랑나눔 김장축제' 개최…어려운 이웃에 전달 박동건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왼쪽에서 세번째)가 14일 충남 아산캠퍼스에서 임직원, 가족, 지역봉사단체 관계자와 함께 정성스럽게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디스플레이)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14일 충남 아산캠퍼스에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제11회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동건 대표이사와 임직원 및 가족, 지역봉사단체 등 500여명이 참여해 김치를 함께 담그며 나눔의 온정을 모았다. 이번 김장축제는 지난달 열린 '사랑의 달리기'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성금 2억원으로 마련됐으며 사용된 배추와 양념이 총 45톤 규모로, 배추만 2만5000여 포기가 사용됐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사랑나눔 김장축제는 매년 연말을 맞아 열리는 삼성디스플레이의 대표적인 겨울철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총 550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270톤을 담갔으며, 2만7000여세대의 이웃들과 건강한 겨울나기 반찬을 나눠오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날 담근 김치를 아산시와 천안시를 통해 홀몸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4000여세대의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전기 등 충청도에 사업장이 위치한 충청지역 삼성계열사들은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를 사랑나눔 김장대축제 기간으로 정하고, 자매마을과 봉사처 등을 찾아 김치 담그기 행사를 갖고 있다.


이 기간 중 만들어진 총 70톤의 사랑나눔 김치는 충청지역 내 소외계층 6000 가정과 여러 복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