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4회 서울카페쇼에 업계 유일 참가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세븐일레븐은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5 서울카페쇼'에 참가한다.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서울카페쇼'는 커피 문화 활성화와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커피 전문 전시회다. 올해 총 35개국 약 6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가운데 편의점 업계에선 세븐일레븐이 유일하다.
세븐일레븐은 '서울카페쇼'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직접 세븐카페 장비를 이용해 커피가 추출되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하고 맛도 볼 수 있는 세븐카페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한 세븐카페의 특징과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는 소개 책자도 제작해 설명과 함께 무료로 배포한다.
세븐일레븐은 가장 많은 관람객이 몰리는 오후 2시~3시 사이 세븐카페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도 마련했다. 룰렛을 돌려 숫자 '7'이 당첨된 관람객에겐 세븐카페 원두를 증정하고, 숫자 '11'이 나온 관람객에겐 세븐일레븐 보틀을 나눠준다. 그 외 숫자를 뽑은 관람객들에겐 세븐카페 무료 시음권이 주어진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서울카페쇼' 참가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맛과 향까지 갖춘 '세븐카페'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편의점 커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미래 편의점의 성장을 이끌 핵심 상품으로 도시락과 함께 드립커피인 '세븐카페'를 선정하고 지난 1월부터 전략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지성인의 커피'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참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커피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세븐카페는 고압 스팀으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 방식이 아닌 종이 필터를 이용해 한잔씩 내리는 드립 방식을 취하고 있다. 드립 방식의 커피는 오일 성분이나 미세한 입자들이 필터에 걸러지면서 더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최상의 커피 맛을 구현하기 위해 커피 전문업체에서 블렌딩한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롯데중앙연구소의 커피 전문 연구원의 품질 관리를 통해 최상의 커피 맛을 유지관리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11월 현재 전국 600개 점포에서 세븐카페 드립커피를 운영하고 있다. 세븐카페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좋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11월 현재 판매점 기준 일평균 30잔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연말까지 판매점을 1000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대우 세븐일레븐 담당CMD(선임상품기획자)는 "국내 커피시장의 지속 성장과 함께 대중화가 더욱 가속화되어 마치 물을 마시듯 커피를 즐기는 시대가 올 것이다"라며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 여기에 최고의 접근성을 갖춘 편의점이 커피 시장의 중심에 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세븐카페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세븐일레븐 공식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수험번호를 입력하면 세븐카페 모바일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수험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는 이달 18일까지 계속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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