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은행 '위비뱅크', 무담보 직장인·공무원 신용대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8초

우리은행 '위비뱅크', 무담보 직장인·공무원 신용대출 출시 .
AD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우리은행은 모바일 전문은행인 '위비뱅크'에서 직장인과 공무원·군인·경찰·교직원을 위한 모바일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의 대출심사에 필요한 재직·소득자료를 자동으로 반영하는 핀테크 기술을 적용해 무서류·무방문·무담보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연소득 2000만원 이상,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나나 공무원이라면 연소득의 100% 범위에서 공무원은 최대 3000만원, 일반 직장인은 최대 2000만원 대출받을 수 있다. 금리는 3.76∼7.96%이며 중도상환해약금은 없다.


고정현 스마트금융부장은 "향후 설문조사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평가방법도 추가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며 "고객의 니즈를 언제든지 바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온디맨드(On-demand)’서비스 철학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 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를 통해 범용 중금리 신용대출, SOHO 대출, 직장인?공무원 대출 등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간편송금서비스인 ‘위비모바일페이’와 고금리 수신상품인‘위비꿀적금’, ‘위비여행자보험’, ‘경조사서비스’ 등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도 내놨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