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기존 멤버십 등급 VIP 이상 고객에게만 제공되던 배송상품에 대한 무료반품 제도를 모든 회원에게 전격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티몬은 구매 전 제품의 실물을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전자상거래의 특성을 감안해 상품을 받은 후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이라도 무료로 반품을 받고, 바로 환불을 실시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무료반품은 티몬의 '패션·뷰티'와 '쇼핑', '슈퍼마트' 카테고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거의 모든 배송상품에 해당된다. 단 대형가전과 가구처럼 부피가 커서 전문기사가 설치해야 하거나 상품 특성상 반품수거 시 가치가 훼손되는 냉장·냉동·신선식품, 그리고 해외에서 출고되는 해외배송 상품은 제외된다. 이런 품목은 전체의 8% 정도로 매우 적다.
티몬측은 이번 무료반품 서비스가 모니터 화면 속 이미지와 실제로 받게 될 상품의 품질 및 외관의 차이가 걱정되는 고객들의 심리적 장벽을 제거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구매율도 상승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티몬은 업계 최초로 미사용 지역 티켓 100% 환불과 무제한 배송지연보상제, 바로환불제 등을 실시하여 국내의 전자상거래 서비스 수준을 높여왔다"며 "앞으로도 항상 소비자의 입장에서 연구를 지속해 고객이 우선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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