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보험업계의 11월 고객만족 이벤트가 잇따르고 있다. 쌀쌀한 늦가을 보험 고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다채로운 행사가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오는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맘쏙케어22 예비맘클래스'를 개최한다. 엄마와 태아 모두에게 중요하면서 민감한 시기인 임신 22주를 맞이하는 고객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초청 행사다. 임산부(임신 22주 이내 임산부 우대 선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산부인과 전문의가 '임신 280일 궁금증과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해 강연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내 이벤트 창에서 신청할 수 있다.
퀴즈를 풀면서 보험상식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현대해상은 오는 8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굿앤굿어린이치명적질병(CI)보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던킨도너츠 먼치킨 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KB손해보험은 오는 30일까지 '도전 보험박사'에 참여한 고객 중 정답자를 추첨해 총 30명에게 영화예매권(1인 2매)을 제공한다. 회사 홈페이지 내 뉴스레터 이벤트 코너에 올라온 암보험 보장상식에 대한 내용을 담은 카툰을 보고 정답을 맞추면 된다.
신상품을 소개하고 서비스 이용을 유도하는 행사도 펼쳐진다. 한화생명은 이달 말까지 '1% 초저금리 시대, 생각을 바꾸는 재테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테크 상품으로서 인터넷 보험인 'e재테크 저축보험'을 홍보하기 위한 취지다. 예상수익률을 확인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만원권(50명), 주유상품권 1만원권(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100명)을 제공한다.
삼성생명은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창구 새단장 고객 감사' 이벤트를 펼친다. 스마트폰에 모바일 창구를 설치하고 로그인과 정보제공서비스 동의만 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트카드 100만원(5명), 기프트카드 20만원(25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1000명)을 증정한다. 악사손해보험도 오는 30일까지 '카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를 연다. 악사다이렉트 친구 추가 후 전화번호 인증 고객 가운데 총 200명을 선정해 카카오 프렌즈 인형을 준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연말을 앞두고 올 한해동안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주는 고객만족 행사가 늘어나고 있다"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경품까지 증정하는 행사에 대한 고객 참여도도 높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