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코웨이는 지난 3분기 실적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날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10.4% 성장한 5804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0.1%, 44.5% 급증한 1239억원, 924억원을 기록했다.(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
코웨이는 호실적의 배경으로 ▲환경가전사업 성장률 지속 확대 ▲주요 해외 법인 성장세 유지 ▲홈케어 사업의 매출 및 계정 증가 등을 꼽았다.
◆환경가전사업 성장률 지속 확대
3분기 실적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코웨이 주력 사업인 환경가전 사업의 성장세이다. 코웨이 3분기 환경가전 매출액은 48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1%, 전 분기 대비 5.0% 증가했다.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연수기 등으로 이루어진 일시불 및 기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1%의 증가세를 보이며 508억원을 기록했다.
렌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376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IoT 탑재로 제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신제품 출시 및 영업력 강화에 기인한다는 설명이다.
3분기 누적 렌탈 계정 순증은 전년 대비 7만6000개가 증가한 17만9000건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총 계정수는 역대 최대인 572만 계정을 달성했다.
◆주요 해외 법인 성장세 유지
미국과 말레이시아 법인의 성장도 돋보였다. 미국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5% 증가한 142억원을 기록했으며 관리 계정은 9만2000을 달성하며 해외사업의 성장을 견인했다.
말레이시아 법인 역시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13.7% 성장한 24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3분기 누적 관리 계정이 전년 동기 대비 35.1% 증가한 26만4000을 기록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홈케어 사업의 매출 및 계정 증가
홈케어 사업의 약진도 두드러졌다. 매트리스 케어렌탈 관리계정의 지속적 증가로 홈케어 사업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9.3% 급증했다.
홈케어 사업의 총 관리계정은 전년 동기 대비 28.1% 증가한 25만여 계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코웨이의 새로운 주력 비즈니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CFO)은 “3분기 코웨이는 주력사업인 환경가전 부문의 안정적 성장과 일시불 판매의 호조로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며 “4분기에도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 숙면특화 기능 공기청정기 등의 혁신적인 융·복합 신제품과 영업력 관리 강화를 기반으로 지금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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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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