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경찰 ‘한달음 원동기시험 서비스 시행’ 성공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1초

[아시아경제 문승용]

장성경찰 ‘한달음 원동기시험 서비스 시행’ 성공적 장성경찰서가 4월부터 북이면을 시작으로 10월 삼계면까지, 지역 내 7개 파출소 관할 면 단위를 순회하며 실시한 ‘무면허청정 지역만들기 한달음서비스 원동기 시험’이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장성경찰서
AD


장성경찰서(서장 김을수)는 4월부터 북이면을 시작으로 10월 삼계면까지, 지역 내 7개 파출소 관할 면 단위를 순회하며 실시한 ‘무면허청정 지역만들기 한달음서비스 원동기 시험’이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장성경찰서가 주관한 한달음 서비스는 원동기면허 취득과정을 모르거나 어려워하는 고령 무면허 운전자를 대상으로 경찰관이 직접 복잡한 서류접수 절차를 대행해주는 대민친절 서비스다.


그동안 시험에 응시한 고령자는 총 81명이며, 72명이 면허를 신규 취득했다.


시험에 최종합격한 공 모(82세)씨는 “꿈에 그리던 운전면허증을 갖게 됐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김을수 서장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시험응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내년에도 꾸준히 한달음서비스를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