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진투자證, '챔피언 펀드케어 서비스' 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유진투자證, '챔피언 펀드케어 서비스' 개시
AD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유진투자증권은 펀드투자 고객들의 보유 펀드를 적극적으로 관리해 주는 '챔피언 펀드케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챔피언 펀드케어서비스는 기존 펀드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이 가입한 펀드에 대해 정기적으로 잔고, 수익률, 만기 등의 기본정보는 물론 펀드현황을 분석해 지속투자 여부에 대한 투자의견을 제시하는 서비스다.


영업점 PB가 직접 고객과 상담을 통하여 시장환경과 고객성향에 따라 보유 펀드에 대해 '유지, 관찰 및 매도'의 구체적인 투자의견을 정기적으로 제시한다. 투자의견 도출을 위한 펀드평가시스템은 객관적 평가를 위해 1차적으로 외부 평가기관의 분석결과를 활용하여 정량평가를 실시하고 추가적인 내부 2차 정성평가를 통해 펀드 별로 최종 의견을 도출한다.

이재길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업계에서 펀드투자와 관련한 여러 서비스가 제공되고 펀드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사례들이 있으나, 다소 형식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져있고 정보제공 시점과의 시차가 존재하는 문제가 있어 정보효용성이 떨어지는 면이 있다"며 "본 서비스는 정보제공의 시차를 최대한 줄이고 개별 펀드 단위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후 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설계해 고객들이 적시에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받음으로써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