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차수에 걸쳐 전국 각 매장별 와인 담당자 참석... 전문가 강좌 및 실습 교육으로 구성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빕스(VIPS)가 ‘와인소믈리에 심화과정’을 신규 개강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진행된 와인소믈리에 심화과정은 매장 와인프로모션을 성공리에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총 3차수에 걸쳐 전국 각 빕스별 와인담당자들이 와인 이론 및 와인 서비스 교육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프로모션 와인을 시음해보며 고객보다 먼저 경험해보고 해당 와인을 자신감 있게 권유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어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매장 직원들에게 전파교육 할 수 있도록 직접 시연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다음 달 진행 예정인 ‘와인소믈리에 심화과정’ 2차 교육은 두 번째 와인 프로모션 시작 전에 판매기술과 메뉴 페어링(Pairing, 와인과 어울리는 메뉴를 선정) 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과정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빕스는 이번 달 말까지 미국, 호주 등 시즌 스페셜 와인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동유럽 여행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