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새 OS 머쉬멜로우에 지문 인식 기능 추가
구글 플레이서 비밀번호 대신 지문으로 결제 가능
아이폰5s에서 탑재한 '터치ID'와 유사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구글이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인 구글 플레이에서 지문으로 결제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22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폰 아레나는 구글이 최신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6.0 머쉬멜로우에서 지문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고 보도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구매하는 경우, 비밀번호를 누르는 대신 간단히 지문 인식기에 손을 가져다 대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이 기능은 현재 안드로이드 6.0을 탑재한 넥서스 5X와 넥서스 6P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지문 인식 기능을 구현하는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 6.0을 지원하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지문인식 인증기능은 이미 애플에서는 지난 2013년 출시된 아이폰5s부터 채택했다.
이에 아이폰5s 이용자는 '터치ID'를 통해 지문만으로 아이폰의 잠금을 해제하고, 앱스토어나 아이튠스 등에서 결제를 할 수 있었다.
하지만 구글은 애플에 비해 개방성을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만큼, 보다 더 많은 서비스에서 지문 인증 기능을 구현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