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망고식스, 가맹점 레시피 공모전 착안 신제품 3만잔 판매 돌파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망고식스, 가맹점 레시피 공모전 착안 신제품 3만잔 판매 돌파 망고식스 레시피 공모전서 금상을 받은 경북영주점 최혜영, 김가윤 직원
AD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망고식스는 지난 달 가을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크림티라미수라떼 등 3개 신제품의 판매량이 3만잔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지난 6월 유통가에 메르스 공포가 한창이던 시점 망고식스가 가맹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진행한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출시된 제품이다.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는 점주 및 현장 직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해 수상자에게 시상금과 중국 연수 기회 등 혜택을 제공하며 가맹점과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려는 것이 목적이었다.

큰 기대를 걸고 진행한 이벤트가 아니었지만, 뜻밖에 많은 아이디어가 도착했고 망고식스 본사는 그 중 눈에 띄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가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크림티라미수라떼, 떠먹는크림티라미수는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망고식스 경북영주점 직원 김가윤 씨의 레시피를 발전시켜 출시한 제품이다.


크림코코넛라떼도 거제고현점에서 근무하는 황다은, 최민지 씨의 아이디어로 출시됐다. 황 씨는 “평소 달콤한 맛과 향을 좋아해 커피에 코코넛을 가미했던 나만의 방법을 제안했다”며, “내 아이디어가 제품으로 출시된 것도 신기한데 시장 반응도 좋다니 행복하다”고 말했다.


강훈 대표는 “가맹점을 위한 작은 이벤트가 오히려 본사 및 전국 매장에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아르바이트생 등 현장 근무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