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빕스, 맛에 대한 새로운 경험…고객 참여형 캠페인 진행

시계아이콘01분 1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펀, 스타일리시, 위드 3가지 프로모션으로 고객 참여

빕스, 맛에 대한 새로운 경험…고객 참여형 캠페인 진행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빕스는 ‘맛에 대한 새로운 경험’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고객 참여형 캠페인 ‘리테이스트(re:Taste)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리테이스트 캠페인은 우선 김풍 작가가 유튜브를 통해 빕스의 다양한 메뉴와 재료를 활용해 새롭게 음식을 즐기는 방법을 제안하는 ‘펀(Fun)테이스트’로 첫 문을 열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OtoO, Online to Offline)하면서 고객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한다.


김풍 작가는 ‘요리를 요리하다’라는 콘셉트로 빕스의 샐러드 바 메뉴를 응용해 나만의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셀쿡(Selfcook)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셀쿡 마스터’로 등장한 김풍의 ‘리테이스트 셀쿡 레시피’는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retastevips)를 통해 11월 말까지 1주일 단위로 공개되며 총 8종의 ‘셀쿡 메뉴’가 등장할 예정이다.


김풍이 제안하는 셀쿡 메뉴는 주방에서 만든 완성된 레시피가 아닌 자신만의 레시피로 쉽고 재미있게 외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빕스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맥앤로건과 협업해 키친웨어(앞치마, 테이블 매트, 쿠킹장갑 등)를 출시하는 등 가족 주방 문화를 제안하는 ‘스타일리시(Stylish)테이스트’, 빕스 매장을 매개체로 지역별 커뮤니티 모임을 제안하는 ‘위드(With)테이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유튜브 영상과 연계해 빕스 매장에서 진행 중인 ‘김풍 찬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자신의 테이블에서 유튜브 영상 속 김풍 레시피를 재미있게 따라 하거나 본인만의 셀쿡 메뉴를 완성하면 된다.


컵에 포크 2개를 넣어 V자를 만드는 ‘김풍 사인’ 미션까지 수행하면 5000원 할인 쿠폰(1인1매, 성인 식사 시 적용)을 제공한다. 1테이블 당 4명까지 중복 사용이 가능해 여러 명이 참여할수록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해당 쿠폰을 응모함에 넣으면 캠페인 종료 후 총 3명에게 동남아 항공권을 추첨 증정하고 다음 방문 시 와인 1병을 무료 제공하는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자신이 만든 셀쿡 메뉴 사진을 본인의 SNS(인스타그램)에 #빕스셀쿡, #빕스타그램, #먹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넣어 올리면 10월19일부터 매주 월요일 3명씩 뽑아 ‘빕스 샐러드 바 무료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빕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 대해 “고객이 총체적인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미 완성된 맛을 즐기는 것보다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며 재미를 추구하는 플레이슈머와 같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빕스 만의 식문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