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영균]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2일부터 11월 1일까지 힐링푸드 페스티벌과 도심속 국화향연이 열리는 기간 동안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매일 운행한다.
화순적벽 투어버스는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등 2회 운행된다. 22일부터 25일까지 힐링푸드 페스티벌 기간 중에는 나드리복지관(화순읍 학포로 2642)에서 출발하고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도심속 국화향연’ 기간 동안에는 화순고등학교(화순읍 진각로 31-9)앞에서 출발한다.
화순군이 축제 기간 중 적벽 버스투어 일정을 변경한 것은 관광객들에게 화순의 대표 관광지로 각광 받고 있는 ‘천하제일경’ 화순적벽 투어 기회를 부여하고 축제 참여도 유도하기 위해서다.
축제기간 중 ‘제30회 적벽문화제’가 열리는 31일(토)은 많은 실향민들이 적벽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적벽 버스투어가 이날 하루만 중단된다.
축제 기간중 적벽 버스투어 예약은 기존의 화순적벽 버스투어 홈페이지(http://bus.hwasun.go.kr)에 접속해 신청하되 투어 희망일 2주 전 오전 9시부터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축제 기간 중 적벽 버스투어 예약이 폭주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투어를 원하는 관광객들께서는 서둘러 주길 바란다”며 “축제가 끝난 뒤 다음달 4일부터는 매주 수·토·일요일에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