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월 중소 협력회사 대상 대형마트 고객분석, 브랜드 마케팅 등 교육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홈플러스는 중소 협력회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협력회사 교육 니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홈플러스 고객 소비 성향 분석, 대형마트 트렌드 변화, 브랜드 마케팅, 홈플러스 동반성장 계획 및 현황 리뷰, 바이어 1 to 1 간담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 측은 올해 협력회사 임직원 설문조사 결과, 시장ㆍ소비자 정보, 마케팅 관련 교육에 대한 니즈가 높게 나타나고 있어, 교육 여력이 부족한 중소 협력회사의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바이어와 협력회사 실무자간의 만남을 통해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거래 보장, 발주물량 관리, 판매확대 지원 등에 관해 상호 기탄없이 의견을 개진, 각 회사 실정에 맞는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우선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한 중소 협력회사 중 교육을 신청한 120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10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인천 무의도 홈플러스 아카데미에서 관련 교육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2500여 개 협력회사에 대한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중소 협력회사들에게 연 1000회 이상의 전문기관 품질안전 컨설팅, 연 5000회 이상의 품질 및 위생 안전기술 지원 등을 지속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현대 홈플러스 상생협력본부장은 “협력회사와 동반성장의 길을 함께 걸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협력회사가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고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초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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