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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불황에 '뽁뽁이·문풍지' 알뜰 난방용품 판매 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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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불황에 '뽁뽁이·문풍지' 알뜰 난방용품 판매 불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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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쌀쌀한 날씨에 ‘알뜰 난방 용품’ 대전 진행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1일까지 전점에서 '알뜰 난방 용품' 대전을 진행해, 간단한 시공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 80여개를 선보인다.

이중 구조로 보온성을 높힌 '3M 이중구조 보온시트(5M)'를 2만1900원에 판매하며, 문과 문틈 사이에 설치해 웃풍을 막아주는 '3M 실내용 문풍지(중대형)'을 2190원에 판매한다.


간단하게 창틀에 설치해 웃풍을 막아주는 '틈마기'를 2800원에, 창틀 레일의 구멍을 막아주는 '유리창 틈새막이'를 22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가 이 같이 알뜰 난방 용품 대전을 진행하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으로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기 때문이다.


실제, 롯데마트가 최근 3년간(2012~14년) '에어캡', '문풍지' 등의 알뜰 난방 용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2013년 86.7%, 2014년 12.5% 신장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었다.


이 같은 소비자들의 인기는 SNS를 통해 에어캡을 창문에 붙이는 것이 난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난방비 부담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알뜰 난방 용품들이 인기를 끌자 관련 상품들의 구색도 늘어났다.


대표적인 알뜰 난방 용품인 '에어캡'의 경우 처음에는 포장재로 쓰이던 것을 창문에 덧대었지만, 최근에는 패턴과 자연 풍경, 캐릭터 등 다양한 무늬를 가진 상품과 투명도를 개선한 상품도 출시됐다.


저렴한 가격으로 창틀의 틈새를 막아 웃풍을 막아주는 '틈마기'와 뿌려주고 닦아주면 되는 '단열 스프레이' 같은 아이디어 상품들도 출시됐다.


롯데마트는 이달 들어 서울 지역 최저 기온이 8.1℃까지 떨어지는 등 부쩍 추워진 날씨에 '알뜰 난방 용품' 80여개를 준비해 오는 21일까지 전점에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동규 롯데마트 홈인테리어MD(상품기획자)는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던 '에어캡'을 이용한 난방 방법이 인기를 얻으며 덩달아 저렴한 가격에 효과적으로 난방을 할 수 있는 상품들의 인기가 높다"며, "이 달 들어 날씨가 점점 쌀쌀해 지는 만큼 에어캡, 문풍지 등 알뜰 난방 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고 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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