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생의 영어 잘하는 법? 암기법만 바꿔도 절반은 성공
요즘 특목고 학생들 사이에서 어학연수, 유학 바람이 급격히 사그라지고 있다. 하버드를 비롯한 아이비리그로의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대다수인데도 불구, 이러한 기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대부분의 학생들의 답변은 이제 영어공부를 위해 굳이 해외를 다녀오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 이 풍토는 학생들이 '영어학습기'를 이용해 내신성적 관리와 SAT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이 화제가 되면서 강남 8학군에 까지 더욱 확산 되고 있는데 그 화제의 중심에 일명 '이인혜 뇌새김영어'로 알려진 '뇌새김워드'가 있다.
뇌새김워드(http://www.brain-study.co.kr)는 영어교육 시장에서 관련 업체들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가운데 '재미'를 컨셉트로 영어단어에 관련 이미지를 접목시켜 자연스레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영어학습기로 누적 사용자 170만 명을 돌파, 지칠 줄 모르는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 뇌새김워드, 어떻게 개발하게 되었나?
게임에 빠져드는 심리적 욕구를, 공부에도 적용해볼 생각으로 시작했다.
뇌새김워드(http://www.brain-study.co.kr)를 개발하기 이전 게임빌이라는 회사를 공동창업하고 10년 정도 사업본부장으로 일했다.
이때 늘 고민했던 부분이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재미있게 몰입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점이다. 사람들이 게임을 재미있어하고 점점 빠져드는 건, 게임 자체가 화려해서라기 보다는 그 과정에서 성취욕이나 수집욕구와 같은 사용자의 심리적 욕구를 만족시켜주기 때문인데, 그때 터득한 노하우를 교육분야에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좋은 교육 콘텐츠가 많아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영어실력은 쉽게 늘지 않는데, 이는 학습자의 몰입도와 학습방법이 성패를 좌우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교육의 본질인 학습에 80% + 재미와 몰입에 20% 비중을 두어, 학습자 스스로가 즐겁게 영어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뇌새김워드(http://www.brain-study.co.kr)를 개발하게 되었다.
■ 영단어 얼마나 잘 외워지길래?
1. 97.5% 암기 돼 - 단어암기의 신세계를 경험
어휘의 힘은 영어성적을 좌우하는 중요한 기둥이라고 볼 수 있다. 내신, 수능, 토익, 토플, 편입 등 어떤 시험이든 시험지를 받아 들었을 때, 아는 어휘가 대부분일 때와, 모르는 어휘만 많을 때의 자신감 차이는 결국 점수로 이어지게 되어있다.
하지만, 단어암기가 얼마나 지루하고 시간을 잡아먹는 일인지 알기에, 이러한 고민을 가진 모든 이들에게 영단어 암기시간을 대폭 덜어주고자 개발하였다.
뇌새김워드(http://www.brain-study.co.kr)는 서울대, 연세대 등 명문대 출신의 교육 전문가들이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2년에 걸친 제품준비기간 동안 총 16만여개에 달하는 단어들을 설명할 수 있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한 단어당 30개의 이미지를 만들어 그 중 하나를 추려내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
'재미'를 컨셉트로 영어단어에 관련 이미지를 접목시켜 자연스럽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뇌새김워드는 1시간에 150단어를 순간암기 할 수 있으며, 실험결과 97.5%라는 경이적인 암기율을 얻어내었다. 또한 이미 국내 특허를 획득, 현재는 미국 특허를 출원중에 있다.
2. 공교육에도 활용 - 경이로운 성적향상효과
뇌새김워드(http://www.brain-study.co.kr)는 영어 점수 향상에 탁월하다는 입소문에 힘입어 누적사용자 170만명을 돌파한 뇌새김워드의 위력은 2012년 여름 서울의 한 중학교 방과 후 교실 운영과정에서 실제로 나타났다.
평소 가정형편 등의 이유로 영어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던 학생들이 방과후에 하루 30분씩 뇌새김워드를 이용한 결과 3주만에 한 학기 분량의 단어를 전부 암기했던 것. 이 같은 결과를 토대로 뇌새김워드는 전국 40여개 각급 학교에 납품됐고, 이후 뇌새김워드를 활용해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19,7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 평균 47%의 성적 상승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대학생들 또한 등하교 시간에 어휘력 향상을 위해 뇌새김워드를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서울대, 연세대 등의 일부 학생들은 토익, 토플 등의 시험에서 기존보다 점수가 향상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 실제 학습자가 말하는 뇌새김 학습
[초등학교 5학년 / 권지훈군과 학부모]
“맞벌이라 아이에게 신경을 많이 못써서 학원이며 학습지며 엄청 시켰는데 아이가 지치더라구요. 지인에서 추천 받은 뇌새김은 아이 스스로 따라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 만족스러워요. 시험점수도 자연스럽게 올랐어요!”
[소래고등학교 / 김소현양]
“정말 신기했던 게 점수가 올랐다는 거예요. 그전처럼 일부러 단어를 외우려고 애쓰지 않고 그림 보듯 공부하고 등하굣길 틈틈이 복습하니까 시험볼 때 단어에서 막힘이 없었어요.”
■ 뇌새김워드 7일 무료체험 기회
정 대표는 연내 뇌새김워드 교실을 정규 수업에 활용하는 학교의 수를 100개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사업의 확장만이 아닌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의 성과로 기존 뇌새김워드 플러스의 업데이트 버전인 뇌새김워드 프리미엄을 출시하였다.
한편, 위버스마인드(http://www.brain-study.co.kr)는 뇌새김워드의 우수한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제품의 탁월한 학습효과를 미리 체험해 보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뇌새김워드 7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이와 관련한 무료상담전화 (1566-2947)를 운영하고 있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