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플레이리그' 베타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7초

모바일 최적화…세로 플레이어·모바일 업로더 지원
네이버 ID 있는 이용자 누구나 업로드 가능…인기 창작자에게 응원 포인트 지급


네이버,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플레이리그' 베타 오픈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TV캐스트에서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플레이리그' 베타 서비스를 6일 오픈했다.


플레이리그는 모바일에 최적화 한 동영상 서비스로 네이버 아이디를 가진 회원은 누구나 자신이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

플레이리그는 세로 영상을 전체 화면에서 재생할 수 있는 세로 플레이어와 모바일에서 바로 올릴 수 있는 모바일 업로더 기능을 제공한다. 동영상 카테고리는 ▲맛있는 ▲귀여운 ▲유익한 ▲훈훈한 ▲자랑할 ▲웃긴 등 공감형 형용사로 분류했다.


또한 네이버는 플레이리그 창작자 센터에 누구나 쉽게 영상을 만들 수 있는 핵심 노하우가 담긴 '동영상 촬영 팁'과 '동영상 편집 관련 팁' 등 4개의 영상 제작 콘텐츠도 함께 공개했다.


네이버는 등록 작품의 재생수와 좋아요를 혼합한 콘텐츠 지수를 평가해 매주 순위를 선정한다. 30위 내의 인기 창작자에게 개별 10만 원 상당의 '창작 응원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영상을 업로드하지 않아도 퍼가기나 좋아요를 누르며 활발한 활동을 한 사용자를 추첨해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한다.


네이버는 기존에 진행했던 다양한 주제의 공모전을 플레이리그에서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플레이리그 베타서비스는 6주간 진행된다.


장준기 네이버 동영상 셀장은 "플레이리그는 기존 공모전을 주제 없이 확대된 형태로 누구나 쉽게 찍고 올릴 수 있도록 가볍게 접근한 서비스"라며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즐거운 상상력이 발휘된 영상들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영상 창작자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