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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여심 사로잡은 프로야구단 1위는 ‘두산 베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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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용품 여성 매출 1위는 두산 베어스


11번가, 여심 사로잡은 프로야구단 1위는 ‘두산 베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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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11번가는 올해 프로야구가 개막한 3월28일부터 9월30일까지 프로야구용품 매출을 집계한 결과, 여성 고객의 매출 점유율 1위 구단은 ‘두산 베어스’(32%)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5일 밝혔다.

이어 ‘LG 트윈스’(22%), ‘롯데 자이언츠’(14%), ‘KIA 타이거즈’(10%), ‘SK 와이번스’(8%) 순이었다.


11번가는 올가을 포스트시즌을 맞아 프로야구 10개 구단 야구용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2015 가을야구’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응원용으로 좋은 ‘두산 베어스 철웅이 머플러’를 1만2000원, ‘넥센 히어로즈 홈 유니폼’을 1만9900원, 프로야구단 ‘뉴에라 모자’를 1만4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포스트시즌 진출이 확정된 NC 다이노스의 ‘게임웨어 목걸이’가 2만6400원, 삼성 라이온즈의 ‘홈 유니폼’은 5만2000원이다. 이밖에 추신수, 강정호 등 해외 진출 선수 응원팔찌를 1만8000원부터 내놨다.


올해(3월28일~9월30일) 11번가 내 야구용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상승한 가운데, 여성 고객의 매출은 47% 늘어 남성(15%)보다 크게 증가했다. 같은 기간 여성 고객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36%에서 올해 45%로 뛰었다. 여성 소비자들은 바람막이 재킷, 텀블러, 팔찌 액세서리, 방향제 등 야구장 외에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승태 11번가 스포츠팀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여성들도 일상에서 부담 없이 소지하고 착용할 수 있는 야구 아이템을 특가에 마련했다”며 “구매력과 충성도가 높은 여성 야구팬 층이 두터워지면서 이들을 위한 유니폼, 팔찌, 목걸이 등 맞춤형 상품이 더욱 다양하게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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