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컬러마케팅으로 색달라진 화장품

시계아이콘01분 1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향상된 제품력과 제품 특성을 컬러로 강조해 소비자 이해 높여
소비자의 소유욕을 일으키는 컬러 콜라보레이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컬러마케팅은 제품이 지닌 컬러가 사람들의 감성적인반응을 이끌어내는 요소로서 소비자의 제품 선택에 중요한 부분이며다. 이는 곧 제품 판매율로 직결된다는점에서 유통 업계에서 중요한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들어 색에 민감한 뷰티 업계가더욱 컬러 마케팅에 신경 쓰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예를들어 소비자에게 제품의 새로워진 특징과각인되고자 하는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패키지 컬러를 변화시킨 사례를 꼽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컬러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특성을 담은 컬러 제품명으로 제품을 강조하는 등 다양한 컬러 마케팅 사례를 찾아볼 수있다.

뉴트로지나 관계자는 “최근 뉴트로지나는 ‘노르웨이젼 포뮬러’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하면서 그동안의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였던 ‘블루’에서 ‘레드’로 패키지컬러의 대대적인 변경을 시도했으며 애칭까지도 ‘레드라벨’로 붙이는 등 컬러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트로지나는 40년 전통의 바디 보습케어 라인인 기존 ‘노르웨이젼 포뮬러’에 새롭게 개발된 모이스춰 밴드 포뮬러 함유로 업그레이드된인텐시브 라인 ‘노르웨이젼 포뮬러 레드라벨’을 선보였다.


소비자들로부터 보습력을 인정받은 제품이지만 이보다 더 좋아진 제품력을 소개하기 위해 파란 컬러의 패키지에서 강렬한 레드 컬러로 바뀌면서 업그레이드 된 점을 시각적으로강조한 것.


이 제품은 모이스춰 밴드 보호막이 마치 밴드처럼 피부를 감싼 듯 수분을 잡아줘 피부 깊숙한곳까지 촉촉함을 전달하고 극심한 건조로 인한 피부 손상까지 개선해주는 극건성 피부를 위한 제품이다. 특히플로럴 향과 허브향이 어우러진 ‘노르웨이 헤어’향도 추가돼 바디 보습과 함께 기분까지 산뜻하게 해준다.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VDL는 세계적인 색채전문기업 팬톤(Pantone)과 협업하여 올 가을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엄선한 아이 메이크업 제품‘브이디엘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 No.3’를 출시했다.


트렌드 컬러와 아시아 여성의피부색을 고려해 엄선된 열두개의 아이 컬러가 담긴 제품으로 베이직 뉴트럴부터 핑크, 토프, 베이지, 브라운 등 다양한 구성됐다. 페미닌 누드 아이 룩을 클래식하고 트렌디하게 연출 가능하며 매트, 새틴펄, 고반사 메탈릭, 글리터의 다양한 텍스쳐 구성이 특징. 각 컬러에 베이스(B), 리드(L),컨투어(C), 하이라이터(H)의 메이크업 단계표기를 하여 쉽고 균형 잡힌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바닐라코는 가을 시즌 주력 제품으로 ‘화이트 웨딩 드림 크림’ 출시했다. 순백의 신부처럼 화사하고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는 의미로 제품명에 ‘화이트’를 넣어 화이트닝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보이도록했다. 이 제품은 피부에 환하고 투명한 빛을 부여하는 화이트닝 제품으로, 펄과 같은 광택을 표현하는 ‘마이크로 블루밍 파우더’가 함유돼 바르는 순간 즉각적으로 화사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