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TE 되고 디자인은 UP"…'LG워치 어베인2' 나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LTE 되고 디자인은 UP"…'LG워치 어베인2' 나왔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AD


LTE 통신기능 지원하는 첫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
원형 메탈 몸체에 3개의 물리버튼 적용해 직관적인 사용 가능
현존 최고 해상도(480×480, 348ppi)·대용량 배터리(570mAh)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가 롱텀에볼루션(LTE) 통신기능을 지원하는 첫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2nd) 에디션'을 공개했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LTE 음성통화, 메시지 송·수신 등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4.3(젤리빈)과 iOS 8.2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하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원형 메탈 몸체와 몸체 측면에 3개의 물리버튼을 적용해, 연락처 검색(위), 앱 선택화면 진입(가운데), LG헬스 앱 실행(아래)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현존하는 스마트워치 가운데 가장 뛰어난 해상도(480×480, 348ppi)를 지원해, 화면을 더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LTE통신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570밀리암페어아워(mAh)의 대용량 배터리도 탑재했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스페이스 블랙, 럭스 화이트, 오팔 블루, 시그니처 브라운 등 4가지 색상의 스트랩을 지원한다. 스트랩에는 피부에 거부감을 주지 않는 '팁시브 엘라스토머(TPSiV Elastomer)' 재질이 적용됐다. 국내에서는 겉면에 가죽을 별도로 입힌 '시그니쳐 브라운' 색상만 출시될 예정이다.


"LTE 되고 디자인은 UP"…'LG워치 어베인2' 나왔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고릴라 글래스3 강화유리 화면과 스테인리스 스틸 316L 몸체를 장착했다. 조금의 먼지도 통과되지 않고,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도 탑재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가장 앞서 원형 디자인 트렌드를 주도해 왔듯 이번 제품에도 편의성, 호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며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 스마트워치 하나만으로도 자체 통신이 가능한 시대를 열었다는 데에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LTE 되고 디자인은 UP"…'LG워치 어베인2' 나왔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