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새마을회, 폐자원 17톤으로 사랑나눔행사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장흥군새마을회, 폐자원 17톤으로 사랑나눔행사 펼쳐 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명환)는 21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귀성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의 모습을 보여주고 지역 주민 모두가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영농폐기물 대청소를 실시했다.
AD


"새마을가족 대청소 실시, 수거된 영농폐기물만 17톤"
"폐자원을 판매한 수익금 전액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에 전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명환)는 21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귀성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의 모습을 보여주고 지역 주민 모두가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영농폐기물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에는 새마을지도자장흥군협의회(회장 김일진), 장흥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선희),새마을문고장흥군지부(회장 고복례), 직공장새마을운동장흥군협의회(회장 박대순) 등 지역 새마을회가 모두 참여했다.

각 마을에서는 자체적으로 추석맞이 대청소 기간을 정하여 장흥군내 10읍면 지역에서 일제히 실시하였으며, 잡초 제거, 쓰레기 줍기 뿐만 아니라 농가를 순회하며 버려진 농약병, 비닐포대 등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 하였다.


이날 수거된 영농폐기물의 양은 17톤에 달하였으며, 폐자원을 판매한 수익금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혼자 사는 노인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 될 예정이다.


장흥군새마을회는 매년 2회씩 3R(재사용 Reuse, 재활용 Recycle, 줄이기 Reduce) 폐자원 모으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봉사활동에 쓰여 지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