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정재훈)에서는 이달 17일 곡성관내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LCSI를 활용한 부모교육’1회차를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 과정은 자기 자신을 이해하기 위한 LCSI일반과정 기초교육으로 이뤄졌다.
LCSI일반과정은 LCSI종합성격검사를 기반으로 개인의 프로파일을 통해 성격패턴, 대인관계패턴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자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집단활동을 통해 나와 비슷한 유형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을 좀 더 깊이 이해하고 또 자신과 다른 유형에 대해서도 이해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이 모씨는 “나의 캐릭터와 페르소나를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고, 다른 유형의 사람들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10월 매주 금요일에 ‘LCSI를 활용한 부모교육’을 테마로 부부이해하기, 자녀이해하기, 자녀의 진로와 학습 이해하기, 감정코칭을 교육할 계획이다.
한편 다음 주 9월 24일에는 이를 바탕으로 LCSI심화과정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