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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2016 All New ES', 美 IIHS '‘최고 안전 차량'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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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난이도 스몰 오버랩 포함 전 영역 모두 '최우수' 등급 획득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렉서스 브랜드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안전도 테스트에서 2016 올 뉴 ES(All New ES)가 '최고 안전 차량(Top Safety Pick+)'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IIHS의 이번 평가에서 All New ES(ES350, ES300h)는 5 항목의 안전도 테스트에서 모두 '최우수(Good)' 등급을 받았을 뿐 아니라 특히,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2012년부터 도입된 스몰 오버랩 테스트는 64㎞/h의 속도로 달리는 차의 운전석 쪽 전면 25% 부분을 단단한 장벽과 충돌시켜 안전도를 평가하는 테스트로, 가장 높은 등급인 'G' 등급 획득이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IIHS는 이번에 시행된 2016 All New ES의 스몰 오버랩 프론트 테스트에서 운전자 공간이 매우 잘 유지됐고 인체모형의 움직임 또한 잘 컨트롤됐으며 머리 보호를 위한 앞좌석 에어백와 측면 커튼 에어백의 작동 또한 모두 뛰어났다고 밝혔다.

실제 2016 All New ES는 스몰 오버랩 프론트 테스트와 같은 충돌상황에서 탑승자 보호를 개선하기 위해 전면 구조, A-필러와 루프 레일, 도어 힌지와 씰 등에서 많은 개선이 있었다.


IIHS는 일반 전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전측면 충돌(Small overlap front), 측면, 루프강도, 머리받침과 시트 테스트를 통해 차량의 안전도를 'G'(Good), 'A'(Acceptable), 'M'(Marginal), 'P'(Poor)의 4단계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A등급 이상, 나머지 4개 항목에서 G(최우수)등급을 획득한 차량을 우수 안전 차량(Top Safety Pick)으로 선정하며 우수 안전 차량 중에서 전면 충돌방지에 대비한 안전사양 평가 등을 종합 '최고 안전 차량(Top Safety Pick+)'이라는 타이틀을 부여한다.


지난 1일 국내 출시된 2016 All New ES는 동급 최대인 10개의 SRS 에어백과 추돌 시 탑승자의 머리를 보호하는 경추손상방지(WIL컨셉) 시트가 기본 장착됐고 탑승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충돌안전차체를 채택했다.


지난해 토요타·렉서스는 IIHS의 2015년 최우수등급(Top Safety Pick+) 수상모델 발표에서 TSP+ 최다인 8개 모델이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렉서스 ES와 토요타의 서브 브랜드 싸이언의 iA가 새롭게 최우수등급에 오름으로써 모두 10개 모델이 '가장 안전한 차'로 인정받게 됐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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