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EB하나은행, 'DMZ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 후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KEB하나은행, 'DMZ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 후원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오른쪽)이 17일 민통선 내 캠프 그리브스에서 열린 'DMZ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 개막식에서 조직위원장인 남경필 경기도지사(왼쪽), 집행위원장인 배우 조재현(가운데)에게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KEB하나은행)
AD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KEB하나은행은 전세계 유일의 분단 국가인 우리나라 비무장지대(DMZ)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고 문화예술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7회 DMZ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를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DMZ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는 올해 7회째로 비무장지대 DMZ가 의미하는 평화, 생명, 소통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 일대에서 열린다. 총 40여개국 110여편이 출품되고 약 2만명의 관객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의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17일 민통선 내 캠프 그리브스에서 열린 개막식에서 남경필 'DMZ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 조직위원장에게 영화제 후원과 남북공동 'DMZ 자연 다큐멘터리' 제작 비용 5000만원을 별도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KEB하나은행은 올해로 4년째 'DMZ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를 후원해오고 있다. 이번 영화제 기간 중 남북한 대학생이 참여하는 'DMZ 평화자전거 투어'와 함께 '평화 록 콘서트, '시네마 콘서트' 등 다양한 영화제 프로그램에 고객과 일반인을 초청했다.


오는 20일에는 미국, 중국 등 13개 국가의 외국인 VIP고객 70여명을 비무장지대(DMZ)에 초청해 인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파주시 마정리까지 '외국고객과 함께 하는 DMZ & 평화자전거 투어' 행사를 실시한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