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15일 CJ E&M에 대해 웹 예능 ‘신서유기’를 통해 새로운 수익원이 성장하고 있고 넷마블 지분 가치를 감안하면 밸류에이션도 부담스럽지 않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만5000원을 유지했다.
최근 웹 예능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신서유기’는 꾸준한 트래픽 유입을 보이며 조회수 2400만건을 넘어섰다. 양승우 삼성증권 연구원은 “동영상 광고 단가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최근 3 만원 수준까지 상승하고 있음을 감안하면 이는 7억2000만원의 광고수익으로 환산된다.” 라고 분석했다.
또한 ‘베테랑’ 등의 성공으로 국내 영화부문 또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삼성증권은 향후 중국 영화 사업이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으며, 올해 중국에서 개봉할 ‘평안도’와 ‘파이널 레시피’의 흥행 성적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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