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흥군 “시호도에 힐링여행 오세요”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최경필]


한국관광공사 ‘가을 여행하기 좋은 섬’으로 선정

고흥군 “시호도에 힐링여행 오세요” <고흥 시호도의 여행코스들>
AD


고흥 시호도가 행정자치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가을 여행하기 좋은 9개 섬’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객의 취향에 따라 섬을 고를 수 있도록 놀기 좋은 섬(놀-섬), 쉴 수 있는 섬(쉴-섬), 잘 알려지지 않아 섬의 매력이 잘 보존된 섬(숨은-섬)등 3개의 테마로 분류했는데 시호도는 놀기 좋은 섬(놀-섬)에 선정됐다.


시호도(尸虎島)는 하늘에서 바라본 섬의 지형이 호랑이가 누워있는 모습과 같다고 해서 이름 지어진 무인도다.


나로우주센터로 향하는 길목인 내나로도에 붙어 있는 작은 섬으로 원시림이 울창할 정도로 자연 그대로의 멋을 간직하고 있어 2013년 ‘원시체험장’으로 개방됐다. 원시 움막 8동과 함께 체험 뗏목, 가금류 사육장, 탐방로 등의 체험시설이 마련돼 있다. 원시림 보호를 위해 취사와 캠핑은 금지되고 있다.


무인도 조난 가상현실 체험, 원시인 복장으로 불을 피우고 물을 찾아 나서는 부족생활 체험, 뜰채를 이용한 개막이 체험 등 원시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놀거리들이 관광객들을 맞는다.


특히 나로우주센터와 국립청소년우주체험센터가 인근에 있고, 나로도 축정항에는 싱싱한 수산물도 맛볼 수 있다.


주변에는 경관이 좋은 펜션이 많다. 가족단위 여행객은 미리 예약을 통해 청소년우주체험센터를 이용하거나 마복산목재체험센터, 별나로마을, 해창만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고흥군 관계자는 “가을의 시호도는 복잡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을 즐기는 힐링여행의 최적지”라며 원시의 섬에서의 색다른 경험을 제안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61-833-0091, 061-830-5305)로 안내되며 시호도 예약시스템(http://sihodo.goheun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경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