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온라인 소비자 대상‘오감만족 쿠킹클래스’성황"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9월 11일 국내 최대 인터넷 오픈마켓인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 군 직영 쇼핑몰 ‘해남미소’와 함께 해남 특산물을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
강남구 푸드앤테이블에서 개최된 이번 요리교실에는 전국에서 응모한 해남미소 소비자 및 이베이코리아 대학생 SNS 투어단 등 5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쿠킹클래스에서는 전문 요리사의 지도로 고구마, 밤호박 등 해남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리조또와 피자 등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시식함으로써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요리에 우리 농수산물을 활용하는 방법 등을 시연해 관심이 집중됐다.
또한 쿠킹 클래스가 진행되는 동안 SNS 홍보단을 통해 요리 방법 등이 각종 블로그와 카카오스토리 등으로 홍보되는 등 온라인을 활용한 색다른 농수특산물 마케팅으로 관심을 모았다.
쿠킹클래스에 어머니와 함께 참여한 오안나 학생은 “해남군 SNS 투어에서 체험한 맛있는 특산물들을 잊지 못해 온라인을 통해 해남 농특산물을 구입, 직접 요리 과정을 블로그에 홍보하고 있다”며 해남 특산물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해남군과 이베이코리아는 제휴를 통해 지난 5월부터 지역 농산물 온라인 판로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 SNS 투어단, PC 및 모바일 연계 광고, 해남 단독 홍보관 운영, e-mail을 이용한 구매 유도 등 다채널을 이용한 해남 농특산물 프로모션으로 꾸준한 매출 신장과 긍정적인 소비자의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G마켓과 옥션에서는 해남의 제철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해남미소 건강 장바구니 프로젝트’를 오는 11월까지 진행하며, 추석을 겨냥한 경품행사를 통해 온라인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박철환 해남군수는 “청정 땅끝해남 농산물과 이를 활용한 음식은 단순한 한끼 식사를 넘어 전 세대가 공감하는 힐링요리”라며 “앞으로도 SNS 등을 통해 해남 농수특산물에 대한 홍보활동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