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해킹 금융사기로 인한 고객 피해 보상 서비스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NH투자증권이 증권업 최초로 출시한 ‘증권계좌 안심보장 서비스’의 가입자수가 2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증권계좌 안심보장 서비스’는 피싱·해킹·금융사기로 인해 증권 계좌에서 부당 인출되거나 증권카드가 부당 사용 되는 등 고객이 금전적인 손해를 입은 경우 300만원 한도로 피해를 보상해 주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에서 증권업 최초로 올 1월에 도입했다.
‘KB국민은행 마음편한통장’, ‘현대카드 전자금융사기보장보험서비스’, ‘펀드슈퍼마켓 피싱해킹보험가입서비스’ 등의 유사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증권업계에서는 유일하게 NH투자증권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NH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 누구나 홈페이지(www.nhwm.com) 및 어플리케이션(mug Smart)에서 고객 부담 없이 무료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보장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1년이다.
정재우 NH투자증권 Smart금융본부장은 “피싱이나 해킹 뿐만 아니라 스미싱이나 파밍 등의 다양한 신종 전자금융사기 수법의 등장으로 금융사기 피해에 대한 고객들의 불안감이 심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금융사기로부터 당사 고객들을 지키는 데 ‘증권계좌 안심보장 서비스’가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시각으로 고객에게 가치와 감동을 제공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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