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중국인관광객(요우커) 유치를 위한 현지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 중국 현지에서의 관광 설명회 및 문화공연을 통해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직접 출장길에 오르는 방안도 적극 검토중이다.
31일 호텔신라는 중국의 중추절(9월26일∼9월27일)과 국경절(10월1일∼10월7일)로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중국 현지에서 중국 여행업계와 언론인 등을 대상으로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초대형 행사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하이는 한국행 중국인 관광객의 약 40%가 출발하는 한국 관광산업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도시이다. 호텔신라는 에버랜드와 함께 9월9일 상하이 푸동지구에 위치한 '히말라야 예술센터'에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삼성 관광사업 브랜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삼성 관광사업 브랜드 설명회'는 중국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언론인, 파워블로거 등 중국 내 관광산업 오피니언 리더 600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되며 ▲중국인 관광객을 환대하는 한국의 정(情)을 보여 주고 ▲한국 관광과 쇼핑의 장점 ▲삼성의 관광사업 브랜드인 신라면세점, 신라호텔, 신라스테이, 에버랜드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중국 내 최고의 한류스타이면서 신라면세점의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이종석과의 미팅과 아이돌그룹 샤이니의 축하공연도 포함된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9월말은 중국의 황금연휴와 메르스 완전 종식 선언 등으로 한국 관광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는 변곡점"이라면서 "앞으로도 중국 여행사와 언론인을 대상으로 중국과 한국에서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612만명으로 전체 외국인 관광객의 43% 수준이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 매출의 중국인 비중도 63%에 달한다. 이번 대규모 행사 역시 이 같은 전체 관광산업 및 내부 매출 정상화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한편, 이부진 사장은 메르스가 진정 기미를 보이던 지난 6월30일 중국 현지를 직접 찾아가 중국 최대 여행사 대표, 중국 외교부 및 국가여유국 관계자 등을 만나고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을 늘려 줄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한 바 있다. 그밖에 호텔신라는 국내에서 대한항공과 공동으로 중국 현지 여행사 대표, 언론인 등 총 300여명을 한국에 초청하는 팸투어 행사를 가지고, 8월에는 제주테크노파크와 손잡고 팸투어를 적극 지원하기도 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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