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軍, 중국 열병식 참석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軍, 중국 열병식 참석한다
AD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우리 군 대표단이 다음 달 3일 중국에서 열리는 '항일전쟁 및 세계 반(反) 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기념행사에서 열병식에도 참석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27일 "중국 전승 기념행사에 참가하는 우리 군 대표단 3명이 열병식에도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26일 저녁 박 대통령이 이번 전승 기념행사의 핵심 일정인 열병식에도참석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우리군이 참석하는 것은 박근혜 대통령이 열병식에 참석하기로 한 데 따라 대통령을 수행하기 위한 것이란 군의 설명이다.

중국이 개최하는 열병식에 한국 정상이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전승 기념행사에 참가하는 우리 군 대표단은 정경두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공군 중장), 박철균 국방부 국제정책차장(육군 준장), 최석윤 합참 군사협력과장(해군 대령) 등 3명이다.


우리 군 대표단이 중국 전승 기념행사에 처음으로 참가할뿐 아니라 열병식에도 참석하는 것은 양국 군의 우의를 다지는 상징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 군은 열병식에 직접 참가하는 병력은 파견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중국 정부는 지난 25일 기자회견에서 이번 전승 기념행사에 군 참관단을 보내되열병식 참가 병력은 파견하지 않기로 한 국가로 한국을 비롯한 14개국을 꼽았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