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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프로야구 이용자 100만 돌파…매월 15만명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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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프로야구 이용자 100만 돌파…매월 15만명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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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의 프로야구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U+프로야구' 서비스의 누적 이용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8월 현재까지 76만명의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 매월 15만명 이상이 서비스를 누리고 있는 셈이다.

U+프로야구는 국내 프로야구 경기를 스마트폰 한 화면에서 최대 4개까지 동시에 볼 수 있는 '4채널 멀티뷰 서비스'를 제공한다. 4채널 멀티뷰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뿐만 아니라 순위경쟁을 벌이는 다른 팀들의 경기를 동시 시청할 수 있어 상위 5개팀이 진출하는 플레이오프 시즌이 가까워지며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경기 생중계 시청이 어려운 직장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시간 중계를 최대 2시간 전까지 되돌려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과 경기 하이라이트를 긴장감 있게 볼 수 있는 경기 결과 '블라인드 모드'를 통해 본방송 시청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생방송을 최대 0.5 배속까지 느리게 볼 수 있는 '슬로모션' 기능과 경기 중 투수가 던진 공의 속도, 방향 등을 분석해 보여주는 투구추적(PTS) 기능, 앱에 등록한 응원선수 경기기록 실시간 푸시 알림 기능 등은 스포츠 경기 시청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야구 마니아 층으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박준동 콘텐츠 사업담당 상무는 "프로야구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에서도 프로야구 시청을 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가 급증하는 추세"라며 "프로야구 인기에 발맞춰 앞으로 서비스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세부적인 전문가 수준의 프로야구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100만 이용자 돌파를 기념해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팀을 맞추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야구 글로브, 프로야구 유니폼, 비디오포털 이용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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