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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KNCAP 안전성 최고 등급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2초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15 안전도 평가에서 91.9점으로 종합 1등급
테스트 실시 차종 중 충돌안전성 1위로 독보적 안전성 입증
동급 최다 7 에어백 및 71.4% 고장력 강판 적용…첨단 안전기술로 탑승객 안전 확보

쌍용차 티볼리, KNCAP 안전성 최고 등급 획득 쌍용차 티볼리 7에어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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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는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15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티볼리가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21일 밝혔다.

쌍용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는 2015년 KNCAP(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총점 91.9점(100점 만점)으로 안전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KNCAP은 국토교통부가 자동차의 안전성을 평가해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자동차 제작사에게 보다 안전한 자동차를 제작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평가에는 보다 강화된 2015년 기준이 적용됐으며 티볼리를 비롯한 5개 모델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됐다.

티볼리는 충돌안전성, 보행자 안전성, 주행안전성 등 3개 부문으로 실시된 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충돌안전성에서는 평가 차종 중 최고점인 65.8점을 획득해 독보적인 안전성을 자랑했으며 이는 현재의 평가방법이 도입된 2013년 이후 레저용 차량으로 분류된 평가 모델 중 가장 높은 점수로 기록됐다.


동급에서 가장 많은 차체의 71.4%에 고장력 강판이 적용된 티볼리는 초고장력 강판 비율 역시 동급 최다인 40%에 이르는 등 견고한 차체 강성을 확보했으며 이를 통해 정면과 측면충돌 시험에서 모두 만점을 획득, 완벽한 충돌안전성을 입증했다.


티볼리에는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이 적용됐으며 충돌 시 안전벨트가 신속하게 가슴과 골반 부분을 잡아 줘 상해를 방지하는 듀얼 프리텐셔너(Dual Pretensioner)가 적용됐다. 특히, 동급 최초로 CLT(Clamping Locking Tongue) 벨트 시스템을 적용해 충돌 시 가슴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차단해 해당 부위의 상해를 방지한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쌍용차의 제품개발철학이 이번 KNCAP 테스트를 통해 다시 한 번 입증돼 기쁘다"며 "어떤 경우에도 고객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투자와 기술개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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