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코웨이, 우리 아이 건강한 물 습관 위한 '물쉼표시간 시즌 2' 실시";$txt="코웨이, 우리 아이 건강한 물 습관 위한 '물쉼표시간 시즌 2' 실시";$size="550,733,0";$no="201508191054296020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환경가전서비스기업 코웨이는 대국민 올바른 물 마시기 습관 형성을 위해 영유아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인 '물쉼표시간' 시즌2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는 오는 9월6일까지 1차 참가 신청을 받는다.
코웨이는 물 마시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든 국민들에게 올바른 물 습관을 심어주기 위한 취지로 건강한 물 마시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2013년에는 탄산음료를 즐겨 마시는 10대 청소년 대상, 2014년에는 물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인 영유아들을 위해 전국 1000곳의 유치원 및 어린이 집을 대상으로 ‘물쉼표시간’을 진행했다.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모든 연령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년 진행되는 ‘물쉼표시간 시즌2’는 영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도 물 마시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기존 유치원 및 어린이 집 등의 교육기관에서 가정으로까지 확대한다.
또한 올바른 물 습관 형성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 제공을 위해 전문 강사진이 교육기관에 직접 방문해 유아교육전문가가 개발한 ‘찾아가는 물쉼표시간’ 방문교육을 제공한다.
이 교육은 영유아, 선생님, 학부모가 모두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연동화, 체험학습 등 흥미로운 커리큘럼으로 물 마시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코웨이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물쉼표시간 운영을 위해 4주간의 교육 커리큘럼 및 물쉼표시간 노래와 율동 애니메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집에서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말하는 코밍 버튼 ▲물쉼표시간표 ▲칭찬 스티커 및 뱃지 세트 ▲코밍 컵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말하는 코밍 버튼은 재미있게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물 마시기 멘트가 나오며, 스마트폰 터치 시 NFC(근거리 무선통신)방식으로 신나는 물쉼표시간 노래 및 율동 애니메이션이 바로 재생된다.
이번 ‘물쉼표시간 시즌2’는 1차와 2차로 나눠 운영되며, 1차 신청기간은 오는 9월6일까지, 2차 신청기간은 오는 9월21일부터 10월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영유아 교육기관 및 학부모는 코웨이 공식 홈페이지(www.coway.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물쉼표시간 캠페인은 참여자들이 프로그램 취지에 크게 공감하여 참여율이 매우 높으며, 진정성 있는 캠페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물 습관 캠페인 전개를 통한 온 국민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하며 라이프 케어 회사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