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셋플러스운용, '코리아리치투게더' 펀드 KB국민은행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에셋플러스자산운용(대표 양인찬)은 19일 KB국민은행에서 '에셋플러스 코리아리치투게더 증권펀드' 판매를 시작했다.


이 펀드는 '소수펀드' 원칙을 강조하는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의 대표 국내주식형 공모펀드다. 에셋플러스의 가치투자 철학과 운용 전략이 잘 녹아있는 상품으로 산업 구조조정 과정에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일등기업, 중국을 비롯한 신흥국가들의 성장과 장기적으로 함께 할 기업, 신성장 산업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 내재가치 대비 현저하게 저평가된 기업이 주요 투자 대상이다.


지난 2008년 7월7일 출시 이후 꾸준한 장기 성과를 시현하고 있다. 지난 3일 기준 코리아리치투게더 증권펀드의 수익률(클래스C 기준, 비교지수:KOSPI 95%+Call 5%, 패밀리운용규모:8700억원)은 최근 6개월 12.7%(시장평균 3.8%), 1년 10.6%(시장평균 -1.9%), 3년 56%(시장평균 8.7%), 설정후 146.1%(시장평균 29.8%)다.


최광운 에셋플러스 최고투자책임자(CIO)는 "현재 국내주식형 공모펀드 최대 판매사인 KB국민은행에서 에셋플러스 코리아리치투게더증권펀드 판매를 시작했다는 것은 의미있는 신호"라며 "손자에게까지 물려줄 수 있는 100년 펀드를 만들고자 운용에 정성을 쏟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