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휴가철도 끝…휴가 후유증 치유해줄 힐링아이템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안마기·족욕기·입욕제 등 판매율 급증

휴가철도 끝…휴가 후유증 치유해줄 힐링아이템 인기 두피마사지기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8월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폭염도 기세가 꺾이고 가을 기운이 만연하다. 이에 따라 휴가를 마치고 온 직장인을 중심으로 휴가후유증을 겪는 이들이 늘면서 일상생활 복귀 스트레스를 날려줄 피로 회복 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다.

30일 G마켓에 따르면 이달 들어 지난 16일까지 대표적인 피로회복 아이템인 안마용품 카테고리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이중에서도 소파에 기대거나 누워서 안마를 받을 수 있게 돼 있는 쿠션형 안마기 인기가 특히 높아 같은 기간 133% 판매가 증가했다.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높은 판매율이다. 목 안마기도 8월 들어 전년대비 135% 판매량이 늘었고 간단히 쥐고 마사지 할 수 있는 핸드·미니 안마기 판매 역시 115% 증가해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휴가철도 끝…휴가 후유증 치유해줄 힐링아이템 인기 족욕기

휴가철 많은 여행지를 돌아보느라 지쳤을 발을 위한 발 마사지기도 판매율이 65% 증가했다. 근육통을 푸는 데 효과가 좋은 족욕기를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건.습식 족욕기는 피로 회복 용품 중에서도 가장 판매율이 높아 8월 들어 전년 동기 대비 판매가 563% 급증했다.


피곤한 몸을 녹일 기분 좋은 목욕을 위한 입욕제도 같은 기간 75% 판매가 늘었고 피로회복에 빠질 수 없는 자양강장드링크(384%)와 홍삼(217%)도 각각 매출이 늘었다.


옥션에서는 지난 일주일(11~17일)간 특히 드링크 형태의 자양강장제가 인기를 끌어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621% 뛰었다. 피로 회복 건강식품은 같은 기간 62% 판매가 신장됐다. 자양강장제는 피로를 회복하는 가장 빠르고 간단한 방법인 만큼 각광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대표 힐링용품인 안마용품 판매 역시 같은 기간 54% 늘었다. 그중에서도 휴대가 간편해 사무실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핸드·미니안마기(83%)와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셀프마사지를 할 수 있는 핸디 두피 마사지기(275%)' 역시 인기를 얻었다.


다리 근육통을 풀어줄 족욕기도 같은 기간 판매가 46% 증가했다. 대표적으로 공기방울을 이용한 버블마사지와 진동 발 마사지가 가능한 '버블스파 족욕기'가 인기를 끌었다.


옥션 관계자는 “무더위가 절정에 이른데다 휴가 막바지 시즌이 겹쳐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상품 수요가 최근 급증했다”며 “올해는 사무실에서도 손쉽고 빠르게 피로를 풀 수 있는 눈, 목, 머리 등 신체 부위별 안마기와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족욕기 등 다양한 품목이 인기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