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카카오, '웹툰 아트하우스' 개관… 원화 전시회 개최

시계아이콘01분 2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다음 웹툰-서울옥션, 삼청동 '프린트 베이커리'에 웹툰 문화 예술 공간 조성
원화 전시, 아트 상품 판매, 작가 팬사인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다음카카오, '웹툰 아트하우스' 개관… 원화 전시회 개최 다음 '웹툰 아트 하우스' 원화전시회 현장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다음카카오가 미술 경매 전문업체 서울옥션과 함께 국내 최초로 웹툰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전시회를 연다.


다음카카오는 18일 서울 종로구 삼청로 52 프린트베이커리 직영점 지하 1층에 상설 전시관 '웹툰 아트하우스'를 열고 웹툰을 소재로 재창작한 원화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프린트 베이커리'는 서울옥션이 유명 작가의 원화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판화 형태로 제작해 판매하는 곳이다. 순수 예술 작가들의 작품 위주였던 '프린트 베이커리'에서 대중의 인지도가 높은 웹툰 작가들이 참여해 더 쉽고 친근하게 예술 문화를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8일부터 한 달간 열리는 제 1회 웹툰 원화전 <새로운 시작>은 ‘내 곁에 있어줘’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다음 웹툰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작가들이 대거 참가한다. 다음 웹툰의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훈(Hun) 작가 ▲'peak'의 임강혁 작가 ▲'묘진전'의 젤리빈 작가가 참여한다.


웹툰 원화전은 8월18일부터 한달 가량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프린트 베이커리 삼청동점(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52) 지하1층 웹툰 아트하우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첫 웹툰 원화전을 기념해 전시회 첫 날인 18일 오후 4시부터 다음 웹툰을 대표하는 훈(Hun)작가의 친필 사인회가 진행된다.


원화 전시 공간에는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아트 상품을 판매하는 전시샵도 마련된다. 고급 아크릴 액자나 프린트, 포스터 등 작품이 담긴 다양한 리빙 아트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아트 상품 판매 수익은 다음 웹툰 캐릭터 투자 사업에 이어 작가들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카카오와 서울옥션은 이번 웹툰 원화전을 시작으로 매달 새로운 테마로 풍성한 작품 세계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다음 웹툰은 작가 섭외부터 창작 활동 지원, 온라인 프로모션을 담당하며 서울옥션은 웹툰 작가들의 원화 전시 공간 제공, 아트 상품 개발, 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정서 다음카카오 다음 웹툰 서비스 총괄은 "다음 웹툰 작가들이 온라인을 넘어 더 넓은 무대에서 작품 세계를 펼치고 독자와 소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웹툰 문화 예술 공간을 마련했다"며 "계속해서 다음 웹툰 작가들의 폭넓은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건강한 콘텐츠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재형 서울옥션 본부장은 "순수 예술 작가부터 인지도 높은 웹툰 작가까지 ‘프린트 베이커리’의 참여의 폭을 넓혀 미술품 거래의 대중화와 문화 마케팅 확산에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웹툰을 통해 더 쉽고 친근하게 예술 문화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