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제70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광주시, 제70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70주년 광복절 기념식에서 70주년 축사 후 광복절노래와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AD



"15일 시청 대회의실 경축식,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 등 펼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제70주년 광복절 경축행사가 15일 광주광역시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오전 10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는 윤장현 광주시장을 비롯해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유족(광복회원), 각급 기관과 단체장,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축식이 성황리에 열렸다.


경축식에 앞서 윤 시장을 비롯, 조영표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교육감, 권혁신 제31보병사단장 등 기관 단체장과 광복회, 보훈단체 대표 등은 순국선열의 업적을 기리며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헌화하고 참배했다.

광주시, 제70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5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내 민주의 종각에서 열린 민주의 종 타종식에서 타종행사를 가졌다.

윤 시장은 경축사를 통해 "2015광주하계U대회를 통해 얻은 ‘자랑스런 국제도시’, ‘영원한 청춘의 도시’라는 도시 브랜드와 자긍심을 광주 발전의 동력 삼아 더불어 사는 광주, 더불어 행복한 광주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광주시, 제70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5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내 민주의 종각에서 열린 민주의 종 타종식에서 타종행사를 갖고 지역 학생들과 통일기원 플래쉬몹 행사를 가졌다.


경축식 후 윤 시장은 광주에 거주하는 5명의 생존 애국지사 가운데 자택에서 요양 중인 김배길(남, 89)옹을 찾아 쾌유를 빌며, 독립을 위한 헌신에 대한 보은의 뜻을 전달했다. 김 옹은 광복군 제1지대 제3구대에 입대해 독립운동 펼친 공로로 지난 1990년 애족장을 수상한 바 있다.


당일 경축식장 밖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경축식장 입구에는 ‘태극기 포토존’이, 시청 앞 광장에는 ‘역사인물 포토존’ 등이 마련됐고 시립국극단의 교방무, 금강산 타령과 진도아리랑 등 남도민요 공연이 참석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광주시, 제70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5일 남구 지석동에 살고 계신는 애국지사 김배길翁(89세) 자택을 방문해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데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시는 이번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14일과 15일 이틀간 시내 주요 거리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쳤으며 시내버스와 도시철도 무료승차 등 각종 편의를 제공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