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봉담 코오롱 아파트' 2차 조합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봉담 코오롱 아파트' 2차 조합원 모집 '와우2지구 지역주택조합'의 '봉담 코오롱 아파트' 투시도.
AD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와우2지구 지역주택조합'이 '봉담 코오롱 아파트' 2차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지역주택조합은 총 1140가구 중 650가구 이상의 조합원을 모집해 지난달 14일 조합 설립 인가를 받았다.

봉담 코오롱 아파트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와우리 220-12번지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9층, 11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기준 59㎡형 640가구, 84㎡형 500가구 등 1140가구로 구성된 중·소평형 위주의 대규모 단지이다.


이 아파트는 4베이 혁신설계와 판상형, 남향위주의 배치로 개방감과 조망권을 극대화하고 채광과 통풍 효과까지 보장된다. 입주민의 보행 안전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지상 주차 공간을 두지 않고, 저층 가구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동별 필로티 설계를 도입했다.

또 건폐율 11%로 아파트가 들어서는 공간 이외에는 소공원과 생태체험학습장, 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등이 들어선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 시설이 확정돼(2017년 3월 개교예정)있어 산책로를 따라 안전하게 학교에 등교할 수 있다. 맞벌이 부부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 시설도 단지 내에 들어설 예정이며 새로 들어설 초등학교에 병설 유치원도 계획돼 있다. 또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한 와우 중학교도 배정이 확정됐다.


봉담~동탄, 봉담~과천, 평택~화성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다. 봉담 IC는 5분대, 동탄 신도시 10분대, 강남은 40분대로 진입이 가능해 인접 도시 및 서울 진입이 편리하다.


인근에 하나로마트와 이마트 등 대형 할인 매장이 들어와 있으며 동탄 신도시의 생활 편의시설을 단 10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봉담 근린공원, 봉담 도서관 등도 10분 이내에 갈 수 있다.


조합 관계자는 "유래 없이 짧은 1년여만에 조합 설립 인가를 취득하고 2차 조합원을 모집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사업의 안정은 보장되는 것"이라며 "이 지역 랜드마크로서 손색없는 단지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3.3㎡당 분양가는 최저 710만원, 평균 74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시공 예정사는 코오롱글로벌㈜이고, 자금 관리는 국제자산신탁이다. 주택 전시관(1877-8289)은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426-2번지에서 운영 중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