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의 클렌징화장품 브랜드 '포인트'(POINT)에서 입술과 눈 전용 클렌징 '딥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를 액상형과 티슈형 등 2종으로 출시했다.
포인트 딥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는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은 물론 아이라이너, 마스카라까지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 보습까지 한번에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불순물 제거와 정화 능력이 뛰어난 특허성분 모링가 씨앗을 함유해 피부표면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코코넛 추출물을 함유해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과 입술에 보습효과를 주고 눈에 자극을 주는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피부자극을 줄 수 있는 파라벤, 설페이트계 합성계면활성제, 동물성원료 등을 배제하고, 식물유래세정성분으로 처방해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민감한 눈과 입술의 진한 메이크업을 부드럽고 빠르게 지워준다.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를 통해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포인트 딥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 액상형은 정제수와 코코넛 추출물로 구성된 워터층과 오일층의 최적비율로 만들어져 진한 메이크업을 한번에 제거하면서 피부진정과 보습효과를 준다. 사용법은 분리된 두 층이 섞이도록 충분히 흔들어 준 뒤 화장솜에 적당량을 적셔 눈과 입술 주위를 가볍게 눌러 부드럽게 쓸어내듯 닦아내면 된다. 가격은 1만900원.
포인트 딥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 티슈형은 손안에 들어오는 엠보싱 패드타입으로 휴대하기 편리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 엠보싱 티슈는 모공과 요철에 낀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고 부드럽게 닦아주고 폭신폭신한 사용감을 준다. 사용법은 티슈를 눈가와 입가에 올려놓고 약 5초간 기다린 후 지긋이 눌러 부드럽게 닦아내면 된다. 가격은 3500원.
1993년 출시된 우리나라 클렌징 화장품의 원조브랜드인 포인트는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클렌징의 개념을 처음 도입했다.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클렌징을 기초브랜드의 하위개념으로 인식할 때 포인트는 클렌징 전문라인에 집중,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고품질 클렌징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