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百, ‘실시간 쇼핑 리포트 채널-해피투데이’ 서비스 론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DM, 홈페이지 등 기존 채널 한계 보완 및 고객과 실시간 소통 채널 구축 일환


현대百, ‘실시간 쇼핑 리포트 채널-해피투데이’ 서비스 론칭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현대백화점은 전국 14개 점포에서 점별 대형 행사나 상품 소식 등을 현대백화점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쇼핑 소식을 제공하는 ‘쇼핑 리포트 채널-해피투데이(HAPPY TODAY)’ 서비스를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측은 “기존 DM(우편광고물)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했던 백화점 쇼핑 정보량의 한계를 보완하고 상품 물량, 행사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해피투데이 채널을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해피투데이는 점포별로 영업 담당 직원들이 스마트폰 또는 디지털카메라 등을 통해 대행사장 소식이나 특정 인기 상품 등을 촬영하고 이를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쇼핑 소식을 올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은 전국 14개 점포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원ㆍ주임ㆍ대리급 영업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100% 활용법’, ‘고객을 사로잡는 광고 문구 만들기’ 등 외부 전문가 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해피투데이 채널에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방침이다. 백화점에 방문한 고객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사진을 찍고 글을 쓰고 다른 고객들이 실시간 댓글을 달 수 있는 일종의 백화점식 SNS 서비스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백화점과 고객, 고객과 고객 사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멀티 커뮤니케이션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자연스레 입소문 효과와 백화점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수영 현대백화점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쇼핑 정보를 검색하고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착안해 SNS 형태의 신개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젊은 직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 등 SNS를 능숙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참신한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올라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