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4일 임시공휴일 지정···각종 혜택 '대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14일 임시공휴일 지정···각종 혜택 '대박' 임시공휴일. 사진=채널 A 영상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절 전날인 14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됐다.

정부는 4일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임시 공휴일을 골자로 하는 '광복 70주년 계기 국민사기 진작 방안'을 확정했다.


최종적인 의결은 각종 행정 절차를 거친 후 다음 국무회의인 11일에 이뤄진다.

박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에서 "관계부처는 광복 70주년 축하 분위기 조성과 내수 진작을 위해서 8월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준비하길 바라며, 또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국내 소비 진작을 위해서 코리아 그랜드 세일도 조기에 확대 시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부가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데에는 국민들이 광복 70년의 의미를 되새겨 경축 분위기를 확산하고, 국내 관광 지원을 통한 내수 진작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정부는 이 기간 행정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14일 하루 민자 도로를 포함한 전국 모든 고속도로의 통행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이뿐 아니라 철도공사가 만 28세 이하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패스형 철도여행 상품인 '내일로'를 8일부터 31일까지 24일 동안 50% 할인하고, 만 28세 이하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고궁과 종묘, 조선왕릉 등 15개 시설, 그리고 41개 국립자연휴양림, 국립현대미술관의 경우 14일부터 16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또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운동장·강당·회의실 등도 무료로 개방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