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르노삼성이 지난 7월 내수 6700대, 수출 1만816대로 전년 동월 대비 41.6%, 전월 대비 3.3%가 늘어난 총 1만7516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내수는 전년 동월대비 10.9%가 증가했으며 전월보다는 0.8% 감소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QM3로 총 2394대가 판매됐고 전년동기 대비 245%, 전월 대비 9.8%가 증가했다. 소형 SUV 열풍의 주인공인 QM3는 최근 연이은 경쟁 신차 출시 이후에도 변함없는 동급 최고연비가 부각돼 판매세가 유지됐다.
국내 최초로 파워트레인을 세분화하고 각 장점을 극대화해 중형차시장 변혁을 일으킨 SM5는 지난달 총 1981대가 판매됐다. SM5는 가솔린이 743대(37.5%), 디젤이 689대(34.8%), LPLi가 549대(27.7%) 각각 판매돼 파워트레인 별 고른 비중을 완성했다.
특히 전월보다 35.4% 늘어난 367대가 판매된 SM7은 전년동월보다 46.2%의 증가치를 보이며 꾸준히 준대형차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르노삼성은 3일부터 품격과 경제적 혜택을 모두 갖춘 LPG 차량, SM7 LPe를 선보이고 준대형차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와 돌풍을 예고했다.
한편 7월 르노삼성은 전월보다 5.9%, 전년 동월보다 70.9%씩 각각 증가한 1만816대를 수출했다. 지속적인 르노삼성차 수출 증가의 고삐를 쥔 닛산 로그 물량이 가장 많은 7500대를 기록했고 QM5가 2239대로 뒤를 이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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